대한항공 최초의 카드 대한항공카드 150의 쌓이는 속도가 다른 혜택

마일리지 쌓이는 속도가 다른 대한항공카드는 030, 070, 150, the First로 총 4가지가 있는데 이 중 대한항공카드 150은 강력한 마일리지 적립에 항공 및 면세, 라운지 혜택까지 갖춘 프리미엄 카드로, 여행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수화물 택, 비행기 보딩패스, 그리고 메탈로 만들어진 카드까지 현대카드의 감각있는 디자인과 혜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대한항공카드 150의 혜택

마일리지 기본적립 + 추가적립

대한항공 마일리지적립은 기본적으로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1마일리지 기본 적립됩니다. 거기에 특정 업종별 이용금액은 1천원당 추가 1~2마일이 더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하나의 이용 건에 대해 기본적인 적립과 추가 적립이 동시에 적용되는 마일리지 특화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 카드의 경우 1천원 미만은 절삭되는 반면 대한항공카드는 건별 이용금액이 천원 단위 미만이라도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결제 건별로 소수점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총 적립 마일리지는 올림하여 제공하니 마일리지만 보면 꼭 만들어야 하는 카드입니다.  예를 들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적립 한도는 기본 적립의 경우 한도가 없고, 추가 적립은 업종별 한도가 적용됩니다.

  • 해외 가맹점과 면세점: 월 이용금액 200만원 한도
  • 국내 특급호텔, 백화점, 골프장: 월 이용금액 200만원 한도
  • 대한항공 직판 항공권 및 기내 면세점: 연 이용금액 1000만원 한도

지금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기간(2023.08.01~ 09.30)내 응모를 하고 대상카드로 누적 이용 금액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대한항공카드150의 경우 10만원 캐시백을 해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니 발급 후 이벤트까지 신청하면 일석이조입니다. 이벤트 응모는 https://www.koreanair.com/kr/ko/promotion/list/2023/kecard_event22 에서 하시거나 대한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로 가셔서 확인 후 응모하시면 됩니다.

 

 

웰컴보너스 적립

여기에 추가로 발급월 포함 3개월 이내에 누적 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웰컴보너스 5천 마일리지 제공됩니다. 대한항공카드 중 하나만 제공되므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9월에 발급하여 11월 30일까지 누적 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12월 25일~12월 31일경 마일리지 적립이 됩니다. 이 웰컴보너스 때문에 대한항공카드를 1년만 이용하고 해지하시는 분들도 있긴 한데 더 좋은 카드가 있다면 본인의 사정에 따라 적절히 갈아타는 것도 현명한 소비라 생각합니다.

 

프리미엄 바우처

카드를 이용하면서 제공되는 바우처가 3가지 있는데 마일리지 바우처, Flight 바우처, 면세점 바우처입니다. 이 바우처들은 카드 발급 확정월로부터 1년 간 사용할 수 있고 연회비 납부시 자동으로 제공되는 바우처입니다. 이 세가지 바우처는 전년도 이용금액에 관계가 있는 바우처도 있고 사용 금액과 관계없는 혜택도 있으니 본인의 경제 상황에 맞추어 이득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마일리지 바우처는 연회비 납부 시 본인 스카이패스 계정에 자동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5천마일리지가 되는 선물입니다. 전년도 이용금액 1천만원 이상 충족한 경우 가능하며, 발급 초년도에는 누적 이용금액 250만원 이상 충족한 경우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두번째로 제공되는 바우처는 Flight 바우처입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국제선 항공권 5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바우처로 연 1장 제공됩니다. 발급 초년도는 바로 제공되며 전년도 실적과 관계없이 2년차 이후 연회비 납부 시 다음 달 1일에 제공됩니다. 바우처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에도 승인금액에 대해서는 기본 마일리지 + 추가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세번째로 제공되는 면세점 바우처는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 1만원 할인 바우처입니다. 기내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청구 할인되는 바우처로 1년에 2장 제공되고 1회 이용시 1장씩 사용 가능합니다. 발급 초년도의 경우 발급 즉시 제공되고, 2년차 이후 전년도 실적에 관계없이 익월에 제공됩니다.

 

대한항공마일리지 긴급충전

마일리지 긴급충전 서비스는 대한항공카드 전용 서비스로 마일리지 신청 후 2~7 영업일 이내에 적립되며, 적립된 날로부터 발생한 대한항공카드 이용 금액에 따라 적립 마일리지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방식도 가능하여 미상환 마일리지에 대해 현금으로 상환할 수 있으므로 1마일리지 당 20원으로 상환 가능합니다. 지금은 단종된 크로스마일카드와 유사한 형태로 긴급하게 마일리지가 필요할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청 대상 마일리지는 1만, 2만, 3만 마일리지 중 선택하여 신청 가능하고 마일리지 상환 기간은 12개월입니다. 마일리지 상환보다 현금으로 상환하는 게 이 카드를 이용하는 목적과 어울리긴 하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일리지 긴급충전 상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타 서비스

보통 VIP카드들이 제공하는 공항 라운지 이용도 추가로 제공됩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마티나 라운지, 마티나 골드 라운지를 연 2회 한도로 이용가능합니다. 당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다음 달에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최초 신규 발급 시에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3개월간 서비스를 제공하니, 9월에 발급 받으시고 항공권 결제는 대한항공카드150으로 결제하신 후 이벤트 응모를 하신 후 기내면세점 바우처를 이용하고 라운지까지 이용하면 발급 초년도에 받을 수 있는 모든 선물을 한번에 획득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연회비가 15만원인데 이벤트로 10만원 환급받고, 기내면세점 바우처 1만원 할인에 라운지 무료이용, 웰컴보너스 5천마일이면 연회비가 너무 저렴하게 느껴지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현대카드이므로 애플페이 등록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소하게 스타벅스, 폴 바셋, 이디야에서 결제 건당 500원 할인되는데 스타벅스는 사이렌오더도 할인 가능하니 생각보다 쏠쏠한 혜택입니다. 월 1회로 연간 12회 한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 모든 혜택이 마일리지 적립 혜택과 중복 적용 가능하니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Leave a Comment